서령의 서재/서령의 리뷰
설득의 심리학
글쓰는서령
2010. 7. 18. 18:21
책제목 : 설득의 심리학
지은이 : 로버트 치알다니
출판사 : 21세기북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상호성의 법칙 : 샘플을 받아본 상품은 사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일관성의 법칙 : 내가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가 최고라고 믿고 싶어한다
사회적 증거의 법칙 :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더 많이" 팔릴 것이다
호감의 법칙 : 잘 생긴 피의자가 무죄 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권위의 법칙 : 상 받은 상품, 큰 체구, 높은 직책, 우아한 옷차림에 약하다
희귀성의 법칙 : 한정판매, 백화점 세일 마지막 날에 사람이 몰린다
이 책의 진정한 가치는
설득에 대한 오랜 학문적 연구 결과를
저자 스스로가 외판원, 레스토랑의 웨이터 등의 직접적
체험을 통하여 터득한 실천적 지식과 종합하여,
설득 현상에 대한 이론과 현실의 균형을 절묘하게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내가 필요없는 물건을 사게 된 이유는?
왜 친구의 부탁은 거절하기 어려운지?
익숙해지면 좋아지는 이유는 무엇이며
사소한 공통점을 통해서 호감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생활에 교묘하게 숨어 있는
심리학의 자석 같은 끌림을 통쾌하게 알게 되었다.
'설득의 심리학' 이라는 제목이
어떻게 보면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르나,
심리현상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엮어 놓은 책이다.